10년 넘게 긴 불황의 터널을 지나온 조선업계가 바빠졌다. 수주 릴레이가 이어지면서 올 1분기 한국 조선사의 선박 수주량은 전 세계 52%를 차지했다. 2분기에도 한국 조선사의 수주 릴레이는 이어지고 있다. 한국 조선 3사(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는 지난 5월 24일까지 5개월 새 연간 수주 목표의 54% 채웠다.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의 절반 이상을 독식하자,
HMM과 팬오션 등 국내 해운기업들의 주가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비상장 기업인 해운사들의 기업공개(IPO)도 본격화 할 전망이다.7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에이치라인 해운은 최근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에 IPO 진행 의사를 전달했다. 에이치라인해운은 2014년 사모펀드 운용사인 한앤컴퍼니가 한진해운 벌크 전용선 사업부를 인수해 설립한 기업이다.한앤컴퍼니는 앞서 지난 20
자금력·인력 풍부해 M&A 시장에 절대적 영향력… 산업 구조조정, 기업 지배구조 재편에 도움 사모펀드 전성시대다. ‘조단위’ 대형 거래까지 사모펀드의 독무대다. 이들은 매물이 시장에 나올 때마다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되거나 실제 인수자가 되고 있다. 국내 사모펀드의 출자약정 총액은 지난해 말 기준 66조1061억원을 기록했다. 자금 유치, 투자 대상 선정, 투자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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